4년 전부터 문화재청의 후원을 받아 ‘한국인의 미학 아카데미’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문화기획학교(대표 김승민)는 새해 2015년 1월에 "대대손손프로젝트-전통&예술"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교육생들이 한국전통문화를 바탕으로 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영감을 키우고, 전통의 보존과 대중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교육 대상자는 미술, 디자인, 건축, 음악, 문예창작을 전공하는 대학생ㆍ대학원생ㆍ예술가ㆍ일반인입니다.
한국의 전통문화와 미학의 전문가로 구성한 강사진은 배재학당역사박물관의 유물과 덕수궁 및 정동일대의 문화유산을 활용하여 한국전통문화를 새롭게 조명하고 이를 통해 예술적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강의합니다.
김승민 대표는 “수강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창작 활동의 모티브를 한국전통문화에서 찾음으로써 한국문화의 정체성을 실현하고 전통문화에 새 숨을 불어넣는 계기를 갖게 된다”고 말합니다.
강좌는2015년 1월 10일 토요일에 개강하여 1월 말까지 매주 토, 일요일에 열며 이메일로 신청하고 선착순 40명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기획학교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ㆍ배재학당역사박물관이 후원하고 한국공예ㆍ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최하고 문화기획학교가 주관합니다.
강사진과 강의주제:
주식회사 문화기획학교
□ 문의 : 02-794-6630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cpc2011
□ 블로그 : //blog.naver.com/7culturiz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