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1.23 (토)
 축제리뷰 축제리뷰    자유게시판    이벤트    축제포토    사진공모전 축제커뮤니티축제리뷰
공연예술축제의 꽃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한여름 개막
TheFestival    2017-07-30 죄회수 3,554 추천수 6 덧글수 1  인쇄       스크랩     신고


제17회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이 8월 3일 개막놀이를 시작으로 한여름밤 목포 원도심 일대에서 휴가철 관광객을 유혹한다. 극단갯돌(대표 문관수)과 세계마당아트진흥회(이사장 박석규)가 주최하는 축제는 개막놀이, 해외공연, 국내우수공연, 예향남도공연, 부대행사 등 총 100여개의 공연과 행사, 900여명의 출연자가 축제에 참가해 나흘 동안 다채롭게 펼쳐진다.

매년 화제현장을 몰고 온 개막놀이는 올해 “옥단아 놀자”로 목포의 물지게꾼 옥단이가 거대인형으로 변신, 5M 높이로 제작한 인형을 시민들이 조정하며 화려한 퍼레이드를 연출한다. 옥단이는 일제 강점기 목포명물, 바보스럽지만 남의 집 허드렛일로 인정을 베풀고 춤과 노래로 시민에게 기쁨을 준 사람으로 알려져 있다. 개막놀이는 옥단이물지게, 옥단이몸빼, 옥단이다라이 등 우스꽝스런 행장을 하며 춤과 놀이로 유쾌한 난장을 뽐낸다. 퍼레이드에는 공연참가팀, 목포풍물패연합, 시민과 관광객 등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모은다.



축제는 나흘동안 마당극, 인형극, 탈놀이, 마임, 마술, 서커스, 춤, 국악, 콘서트 등 감동적이고 흥미진진한 공연이 마당에 즐비하다. 미국, 캐나다, 태국, 아프리카 등 세계 8개국 13개팀의 공연, 국내 32팀의 명품공연, 전남 48팀이 초청된다. 특히 월드뮤직콘서트는 아프리카의 코트디부아르, 베트남, 몽골, 볼리비아, 한국이 연합으로 제작해 음악을 통해 세계를 하나로 묶는 감동의 장면이 연출된다.

 

목포역사문화를 소재로 예술과 관광이 동반상승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목포로컬스토리 7선은 근대 120여년의 역사문화공간 7곳을 선정해 공간스토리를 예술로 가공해 방문객들에게 상상력을 만끽하게 해준다. 정혜원 사찰을 비롯해 북교동교회, 화가의 집, 안저자거리, 목포1935와 아우라지카페, 오거리문화센터, 청년회관 7곳이다. 콘서트, 퍼포먼스, 시민야외극, 마임, 영화, 시낭송, 토크쇼 등 다양한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얼음조각 만들기 체험놀이, 목포진 어린이수군교대식 재현놀이, 목포근대역사여행 벽화놀이, 만인계(萬人契)추첨놀이, 갱번마당놀이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신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축제 총감독 손재오 예술감독은 올 축제에 대해 “단순한 축제를 뛰어넘어 목포의 정체성을 살리고 관광과 예술이 동반상승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계했고, 전남의 독특한 문화매력을 전진배치해 누구나 즐거움을 만낄할 수 있는 축제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태그  목포마당페스티벌,손재오감독,아크로바틱,저글링,목포로컬스토리,러브스토리,만인계,갱번마당놀이,목포마당축제,물지게꾼옥단이,옥단아놀자
연관축제  2017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이전기사      다음기사   인쇄       스크랩     신고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vGdP 
희지니   2017-08-06 11:48 수정삭제답글  신고
옥단아 놀자 옥단이 물지게 볼만할것 같네요 ... 근데
 목포가 가까이 있었음 좋겠어요
사진을 편리하게 관리하세요. 포토디스크
축제포토 더보기
축제동영상 더보기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2018년 5월 제17회...
2018년5월제17회의정부음악극축제...
평창윈터페스티벌...
대관령눈꽃축제와평창송어축제가함...
평창윈터페스티벌 ...
평창윈터페스티벌제2축제장대관령...
안산국제거리극축...
안산국제거리극축제홍보영상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