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어문화축제는?
퀴어문화축제(KQCF, Korea Queer Culture Festival)는 매년 6월 경 열리는 동성애자, 양성애자, 트렌스젠더 등 성소수자들의 축제이다. 퀴어문화축제에서 성소수자들은 퍼레이드, 퀴어 파티, 영화제 등의 행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신들의 존재를 알리고 권리와 자긍심을 외친다.
빠듯하고 정신없게만 느껴졌던 시간들이 지나갔습니다.
다시는 축제에 발 담그지 않겠다던, 매해 되풀이되는 맹세(?)를 까맣게 잊어버린 사람들이 다시 모여들었고, 갇혀버린 시각의 틀을 깨트려 줄 새로운 기획단 식구들도 맞이하였습니다. 이렇게 모인 사람들이 열한 번째의 기획단을 꾸려내어 축제 준비에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대학로에서, 홍대에서, 이태원에서, 종로에서, 청계천에서. 서울 곳곳을 행진하며 노래하고 춤추며 나아갔습니다.
함께 하는 친구들이 많아질수록 더욱 즐거웠으며, 함께 하는 친구들의 열정과 환호를 보고 듣고 느끼며 더더욱 힘을 얻었습니다.
2010년 11회 퀴어문화축제가 그 열한 번째 마당을 벌이려합니다.
즐거움으로 화려한 축제의 문을 열어줄 오프닝파티를 시작으로 아시아 프리미어 등, 접하기 힘든 국내외 영화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SeLFF 영화제, 청계천을 우리의 열정과 자긍심으로 가득 채울 환상의 퍼레이드, 행진했던 그 열기를 모두 다 불사를 화끈한 애프터파티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수록 더욱더 매력적인 축제가 될 것입니다.
참여하면 참여할수록 더욱 재밌어지는 우리 모두의 놀이터 퀴어문화축제 그 흥겨운 놀이터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놀러오세요. 퀴어문화축제로.
[ 2010 제11회 퀴어문화축제 기획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