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DAEJEON INTERNATIONAL CHOIR FESTIVAL
2011 대전 국제 합창 페스티벌
세계 합창축제를 통한 대한민국 고유의 전통문화 세계화에 기여하고, 대전 시민을 비롯한 전 국민 화합과 대한민국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대축제가 되고자 한다. 또한 외국합창단과의 대전 문화 교류를 통한 대전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수준 높은 대전의 고유문화와 음악 예술을 전 세계에 알림과 동시에 세계음악제를 이루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 보체스에이트 합창단을 비롯해 대전시립합창단, 러시아 러제스트워합창단, 필리핀 상토 토마스싱어즈 합창단 초청공연과 함께 세계합창심포지엄, 경연대회,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제15회 대통령상 전국합창대회는 16개 팀의 합창단이 참가해 대상 및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4개 부문을 놓고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그동안 국내에서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유일한 대회로 개최된 ‘대통령상 전국합창대회’는 국내 최고의 합창대회로 변신을 꾀하기 위해 올해부터 ‘국제합창페스티벌’로 명칭을 바꿨다.
특히 그동안 순수 아마추어합창단으로 한정했던 참가제한을 성악전공자까지 확대해 많은 팀이 참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초청공연과 경연대회, 심포지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넓은 장을 마련했다.
또한, 문화예술도시로서 대전의 위상을 높이고 합창단의 음악발전과 교류의 장을 펼쳐 시민에게 음악예술 향유 기회제공과 우리 지역 합창음악의 대중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국 보체스에이트 합창단>
<러시아 러제스트워합창단>
<필리핀 상토 토마스싱어즈 합창단>
세계 최정상 합창단 초청!!! 매일 펼쳐지는 다채로운 합창음악을 즐길 수 있다.
11.14(월)
젊은 영국인 아카펠라 그룹으로 국제적인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8중주 중창단 VOCES8(보체스8)
11.15(화)
30년의 역사! 대전을 넘어 세계으로 도약하는 대전시립합창단
11.16(수)
창단 20년. 러시아 민속음악의 계승 발전을 위한 전문합창단 "러즈제스트워" (크리스마스)
11.17(목)
세계합창경연대회 40여회의 우승 경력과 60여 개국의 투어 공연!!
합창으로 세계를 정복하였다는 찬사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상토 토마스 합창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