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거리예술마켓 선유도
Street Arts Market in Sunyudo Park
거리예술은 이제 삶에 적극적으로 다가가 말 걸기를 넘어 제약을 넘나들며 행동하는 예술로서 예술과 시민 사이의 창조적이고 새로운 접점을 만드는 공공예술이다. 공공의 영역에서 보다 농밀한 관계 맺기에 관심을 갖는 창작자들이 늘어나고 그에 따른 시장의 확대로 인해 거리예술은 이제 창의적인 생산이 가능한 환경과 유통을 위한 다각적 협력관계와 지원 시스템을 필요로 하고 있다.
‘2014거리예술마켓_선유도’는 몇몇 공연예술축제에서의 소비를 넘어 전국적인 배급이 가능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국내 거리예술 및 문화예술 기획자와 축제 담당자들과의 실질적인 교류를 주선하여 안정적인 거리예술시장을 형성하고자 한다.
또한, 서울시와 함께 선유도라는 마켓의 거점을 확보함으로서 공원이라는 공공의 쉼터를 거리예술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읽어내고 시민들이 갖는 삶의 여유가 예술로 인해 더욱 풍요로워지는 경험을 제공한다.
‘2014거리예술마켓_선유도’는 다양한 형태로 거리예술의 영역을 확장하는 공모선정작이 선을 보이고 동시대인들의 삶과 그 모임에 적극적인 개입을 계획하는 창작자들과 관계기관들이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각종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서 거리예술가들과 관련기획자들의 관계 맺기를 주도해 나갈 것이다. ‘2014거리예술마켓_선유도’가 거리예술 콘텐츠의 활발하고 건강한 유통을 활성화 시키고 다양한 인적교류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