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찌개의 생명은 조리법이라기보다 재료일 것이다. 묵은지와 돼지고기 또 뭔가를 조금씩 넣는다. 우선 묵은 김치가 너무 익으면 쓴 맛이 나고 덜 익으면 단 맛이 나서 그 숙성방법에서 맛이 결정나는데..
이 집은 김치찌게를 개발하기 위해서 전국의 맛있는 집을 벤치마킹하러 다녔다. 옛날김치찌개는 물론이고 불고기피자김치찌개, 부대김치찌개특 등이 개발되어 있다. 젊은 남녀대학생, 새내기주부, 연예인들, 직장인 중년남성들, 노부부 등 단골 고객층이 아주 다양하다.
주꾸미의 맛이 일품이다. 양도 많이 주는데 1인분이 모자랄 정도로 맵지만 입맛을 돋운다.
맛있게 먹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준다. 옛 양은 도시락 통안에 날 김을 주는데 (기름이나 소금을 바르지 않은 김) 이를 김치찌개든 쭈꾸미든 함께 먹으면 궁합이 잘 맞는다. 천사채와 깻잎을 싸 먹는 방법도 안내해 준다.
가끔은 주꾸미와 삼겹살을 합친 쭈삼이라는 메뉴도 입에서 당길 것이다. 매콤한 양념의 해물과 돼지고기가 가져다 주는 즐거움은 남녀노소 모두 반길 것이다.
많은 스타들이 이 집을 찾아 간 흔적이 있다. 안동 탈을 닮은 남희석 친필 싸인이 바로 탈 옆에 부착되어 있어 흥미를 끌고 있다.
뛰어난 구어메이(gourmet)들은 주꾸미 볶아 먹은 뒤의 날치알 부추 김 볶음밥을 놓지지 않는다 한다.
수많은 블로거들이 앞을 다투어 강추 강추 소개하고 있고 많은 인터넷카페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이 곳.. <더페스티벌> 회원님들께 추천하며, 자주 가도 후회하지 않음을 자신한다.
오목본점: 양천구 목1동 405-178 (오목교역 #7출구 나와 100m 오른쪽 골목) 02) 2645-8252
목동직영: 양천구 목4동 727-30 02) 2061-7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