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산과 석회석 자연동굴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세계 유일의 화암동굴은 국내 최초로 테마형 동굴로 개발하여 금을 채광하던 천포광산에 상부갱도 515m 구간에는 금광맥의 발견에서부터 금광석의 채취까지의 전과정을 생생하게 재연한다. 하부갱도와 상부갱도를 연결하는 수직 90m를 365개의 계단으로 연결하여 각종 석회석 생성물과 자라나는 종유석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고, 하부갱도 676m는 "동화의나라", "금의 세계"라는 테마로 금광석의 생산에서 금제품의 생산 및 쓰임까지 전과정을 전시하였다. 천연동굴은 2,800㎡의 대광장으로 광장 주위에 392m의 탐방로를 설치하여 유석폭포, 대석순, 곡석, 석화 등 진귀한 종유석 생성물을 관찰할 수 있다. 총 관람길이는 1,803m로서 관람에 소요되는 시간은 1시간30분... 인근 지역에 화암약수를 비롯한 화암8경과 각희산 등산로등이 있으므로 화암동굴 관람후에 열심히 돌아다니자..
7월부터 반짝 실시하는 화암동굴 공포체험.. 늦게가도 슈퍼나 밥집을 이용할수있다.
공포체험동굴 저멀리서 부터 들려오는 사람들의 비명소리에 담이크다고 자부하는사람들도 움찔움찔한다.
여름에는 역시 공포체험!!! 화암관광단지내에서 하루쯤 시원하게 놀고 오는것은 어떨까
* 주의 : 여름에만 반짝하는 이벤트라 겨울에가시면 그냥돌아오셔야합니다...
공포체험 포스터 무서운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