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소장 진기욱)는 오는 1월 26일 일요일 한라산 어리목광장에서 "가족 눈사람 만들기 대회"를 개최한다. "한라산 어리목 생태광장 눈 축제"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이 행사는 한라산을 방문하는 탐방객들에게 계절별 한라산 자연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제공하여 UNESCO 3관왕 및 세계 7대 자연경관 한라산의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 하였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당일(1월 26일) 오전 10시부터 10시 30분 사이에 어리목생태광장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어리목매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컵라면 무료로 제공하며, 참가팀 중 독특한 눈사람을 만든 가족팀 2팀 과 연인팀 1팀씩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주변의 나뭇가지가 꺾이는 등 자연이 훼손되는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자연환경안내원들은 나뭇가지와 솔방울 등 눈사람 장식용 소품들을 미리 준비하여 행사당일에 어리목생태광장의 파고라에서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참가자들은 특별한 준비가 필요 없으며, 개인 소유의 모자, 장갑, 머플러 등을 간단하게 이용한다면 보다 개성있는 눈사람이 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라산국립공원 어리목에서는 1월의 "가족 눈사람 만들기 대회"를 시작으로 겨울철 동안 "한라산 어리목 생태광장 눈 축제"가 월마다 각양각색의 프로그램들로 펼쳐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