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1.25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서울 선유도 공원 버스킹축제 시민아티스트 모집 나서
David Kim 기자    2019-05-12 22:32 죄회수  10186 추천수 3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서울시(서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평소 선유도공원에서 버스킹을 열망하던 시민들을 위한 선유도아티스트 10팀을 5월 10일 ~ 5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유도공원은 서울 한복판에 위치한 유일한 섬 공원으로, 평소 버스킹을 원하는 시민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하여 올해 처음으로 시민예술가들의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장 <제1회 모두의버스킹>을 개최하며 이 때 공연 할 ‘선유도아티스트’ 10팀을 선발하는 것이다.
 신선이 놀고 갈만큼 아름다운 섬으로 불리는 선유도공원은 과거 정수장 건축구조물을 재활용해서 2003년 국내 최초로 만들어진 환경재생 생태공원 겸 물(水)공원이다.
□ 이번 ‘선유도아티스트’ 모집은 공원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형 버스킹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것으로 참가자들은 3가지 약속이 선행되어야 한다.
 ① ‘선유도공원’ 에 담긴 옛이야기, 나만의 추억 등 이야기를 담아주세요
 ② 작은 볼륨에 마음을 가득 담아주세요(소음기준 60db 미만)
 ③ 비속어가 아닌 아름다운 노랫말을 들려주세요
‘선유도아티스트’에는 선유도공원을 주제로 공연할 수 있는 시민 예술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연의 장르는 음악, 극, 퍼포먼스, 무용 등 제한이 없다.
선유도아티스트에 지원을 원하는 시민들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1분 길이 공연 영상을 올리고 이메일(2yathoho@naver.com)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와 심사위원의 평가를 합산하여 최종 10팀을 선발한다.
 선유도아티스트로 선정된 10팀에게는 트로피가 수여되고 오는 6월15일로 예정되어있는 <제1회 모두의버스킹>에 공연자로 초청되며,   소정의 악기운반비도 지원한다.
 이후에도 ‘선유도아티스트’는 공원예술가 인력풀에 활용되어 다양한 공원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5.10.(금)부터 5.28.(화) 18시까지 도착분에 한하며, 합격자 발표는 6.4.(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유도아티스트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산과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부공원녹지사업소 남길순 소장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원의 버스킹 문화를 기대한다. 특정인이 아닌 누구나 공원의 이야기를 노래하고 춤출 수 있는 좋은 기회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선유도아티스트 신청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300-5542) 또는 이메일(2yathoho@naver.com)로 문의하면 된다.

선유도아티스트 모집개요
□ 참가대상: 공원에서의 버스킹 3대 수칙을 준수하며, 선유도공원에 담긴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낼 수 있는 시민 누구나
□ 모집기간: 2019. 5. 10.(금) ~ 5. 28.(화) (19일간)
  ※ 5.28.(화) 18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 모집인원: 총 10팀(장르 불문) ※음악, 극, 퍼포먼스, 무용 등 제한 없음
□ 신청방법
  ① 신청자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1분길이 공연 영상과 아래 해쉬태그 업로드
     #모두의버스킹 #선유도아티스트 #함께만드는음악축제
  ② 이름, 연락처, 사는곳(00시 00구), 참가동기, 공연 동영상 링크 이메일 발송(2yathoho@naver.com)
□ 선정기준
  ○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50%)
  ○ 심사위원 평가(50%)
□ 선발팀 혜택
  ○ 선유도아티스트 10인으로 선정(서울시 공원예술가 인력풀에 활용)
  ○ 제1회 모두의버스킹 초청 (2019.6.15.(토) 예정)
  ○ 선유도아티스트 트로피 수여
  ○ 모두의버스킹 공연시 악기운반비 지원
□ 문    의: 2yathoho@naver.com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u45T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하이서울페스티벌 10주년 맞는 열...
지난2003년시작한하이서울페스티벌...
인기뉴스 더보기
공연관람과 서울굿즈구입 세종문화...
논산탑정호와 돈암서원 코스모스 ...
도쿄관광한국사무소 Rppongi Hills...
축제리뷰 더보기
계룡저수지 산책로 계룡지둘레길...
밤 깊은 마포종점 축제로 새롭게...
만두도시 만두성지 원주만두가 ...
강경젓갈축제 상월고구마 찰떡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