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춘천아트페스티벌이 8월4일부터 7일까지 춘천시 어린이회관에서 개최된다.
아홉 해째 진행되는 축제의 새로운 의미를 찾기 위해, 그간의 춘천아트페스티벌에서 공연했던 최고의 작품들을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8월5일(목) 음악공연에서는 기타리스트 ‘김광석’, 스카밴드 ‘킹스턴루디스카’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고, 8월7일(토) 무용공연은 ‘안성수픽업그룹’, 무형문화재 예능보유자 ‘이윤석’과 재독무용가 ‘김윤정’이 안무, ‘팝핀현준’과 ‘류장현’이 함께하는 무대가 열린다. 또한 도내예술단체인 ‘강원도립무용단’도 올해로 세 번째 참여한다.
올해 시도되는 춘천아트페스티벌의 마스터클래스는 장르와 지역을 넘어선 예술인들의 마당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지역에서 열리는 공연예술축제의 비전을 제시한다. 한국전통무용과 현대무용의 만남, 춘천과 타지역의 만남, 무용수들과 연극인 등 다양한 예술인들의 만남 등을 통하여 이분법적으로 구분되지 않는 새로운 예술의 창작열정을 불러일으킨다. 마스터클래스 강사진은 현대무용가이자 안무가인 ‘장은정’과 재독무용가 ‘김윤정’, 무형문화재 예능보유자 ‘이윤석’이며, 강원도립무용단과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 춘천시지부에서 참여한다.
춘천아트페스티벌은 아티스트와 스태프 모두 십시일반으로 참여하는 기부축제로서, 춘천시 어린이회관에서 매년 8월 첫째주에 열린다. 2010 춘천아트페스티벌의 모든 공연은 무료로 진행된다.
문의 033)251-0545 www.cca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