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2.22 (일)
 축제인물 업체정보    공모전    축제세미나    축제인물    추천도서    축제자료실  축제마케팅센터축제인물
황인선
직함 회사명: 브랜드웨이부서명: BrandWay직책: 대표컨설턴트
연락처 회사: 02-111-1111휴대폰: 010-9902-6343
공식사이트
태그 컬처톡톡,문화칼럼니스트,컬처파워,KT&G,온라인상상마당,브랜드웨이 
인쇄 보관 주소복사

황인선

서울대 인문대 국문학과를 졸업한 후 제일기획에서 AE12년 활동하고 KT&G에서 마케팅 수석 부장과 브랜드 부장, 미래 팀장 등으로 12년간 활동했다. 미래 아이템을 전방위로 발굴하는 미래 TF 팀장으로 일하던 중 25년 간의 직장 생활을 졸업했다 . 일찍이 브랜드에 콜라보레이션을 도입, 패션 디자이너, 영화 감독, 판화 작가, 만화가 등과 문화 마케팅 스토리텔링 작업을 했다. 한국 최대 원정 이벤트인 "서태지와 상상 체험단" 이벤트를 기획하고 2007년 이상봉 디자이너와 모스크바 론칭쇼를 기획했으며그 후 문화와 상상 커뮤니티인 "온라인 상상마당" 등 상상을 기업과 사회에 이식시키는 선구적 기획을 해 왔다.

 

현재는 브랜드와 문화 컨설팅 전략회사인 "브랜드 웨이(Brand Way)" 대표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머니투데이에 인기 칼럼인 "컬처톡톡"을 연재 중이며 정부, 지자체, 기업, 대학에서 문화마케팅 관련 강의와 자문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헤라 마케팅, 컬처 파워, 마케팅으로 경영하라, 』,『문화상상력으로 비상하라,  등이 있다.

 

마케팅 전문가이며  후배 마케터 및 청년들을 위해 활발한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대한민국을 마케팅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 스토리가 있는 MICE산업, ‘아이디어 기부 클럽’, ‘창중 센터를 구상하기도 했다.  대외적으로는 아리랑 브랜드 세계화 추진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태그  컬처톡톡,문화칼럼니스트,컬처파워,KT&G,온라인상상마당,브랜드웨이 [다운로드:]
 이전기사      다음기사   인쇄       스크랩     신고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ZSW3A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세미나 더보기
온라인축제워크숍 FESTIVAL QNA
제1기 축제문화정책 최고위과정
축제현장전문가포럼 새봄토론...
생생문화재 미학아카데미4 <...
문화융성, 현장에서 답을 듣다
추천인물  
조수동 (故人) (1958-2013)
상명대 예술대학 겸임교수이며 국제 행...
추천도서  
문화상상력으로 비상하라
미래사회를 이끄는 컬처파워전략
축제업체정보 더보기
kt cs AI축제봇 (AI 챗봇 / ...
유튜브 광고 집행 글링크미디어
려인무용단 Ryeo-in Dance Co...
퓨전민요그룹 아리수
IMEVENT
축제지식인에 질문하기
축제자료실 더보기
2023 강릉단오제평가결과보고서
경기도 북한이탈주민 생활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서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