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2.29 (일)
 자유게시판 축제리뷰    자유게시판    이벤트    축제포토    사진공모전 축제커뮤니티자유게시판
연휴기간에 느끼는 축제의 나라
파란하늘    2010-05-23 죄회수 8,522 추천수 3 덧글수 3  인쇄       스크랩     신고

부처님 오신날 연휴를 보내며 정신없이 돌아가는 나라 안팎의 모양새를 유심히 관찰했습니다. 

축제천국이 되어야 할 우리나라가 인간욕심천국을 보여주는 것 같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어느 축제나 빠지지 않는 우리가락 풍장이 이 번 연휴에도 어김없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남자의 전유물이 아닌 젊은 여성들로 구성된 사물놀이패가 유행이어서 좋았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 모든 사찰에서 봉축 법요식이 있었지요,

극락왕생을 기리는 연등 밑의 기도가 온 세상에 응답되기를 모두 바라고 있습니다.

46인의 군인이 희생된 천암함 침몰사건에 대한 발표가 5월 20일 있었습니다. 역시 북한의 도발이었습니다.

온 국민이 일어나 분개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온 세상이 테러국가의 어뢰공격에 대해 대한민국을 불쌍히 보고 있습니다.

NLL이나 MDL이나 전작권이 문제가 아닙니다. 왜 4색당파 싸움도 모자라 남북이 분열되고 좌우가 격돌하는지 염려스럽기만 합니다.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김문수 후보와 유시민 후보>

서로 헐뜯으며 전정권과 현정권을 심판하겠다고 6월2일 지방선거에 여야가 정치력을 쏟고 있습니다.

MB정권을 청산하자고 민주당은 북풍을 규탄합니다.

전정권을 심판하자고 한나라당은 노풍을 격하시킵니다.

--> 결국 노풍도 북풍도 태풍이 되지 아니하고 미풍으로 그쳤으면 좋겠습니다. 단합할 때니까요..

위 사진은 1972년 한명숙 노성준 부부입니다. 힘든 옥살이 끝내고 나와 나라를 위해 많은 걱정을 했었습니다. 나라 걱정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오세훈은 일 잘하는 젊은 시장이고 한명숙은 경륜의 검증된 시장이고..

누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근데 그게 그렇게 큰 관심사는 아닐 겁니다.  

5.18묘역에선 아직도 그 한을 풀지 못하는 사연이 있습니다.

외세와의 싸움도 아니고 나라 안의 정치권력 싸움으로 비극이 존재함이 이해할 수 없습니다.

오늘도 태국에서는 우리의 30년전같은 모습이 벌어지고 있어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 번 연휴는 또 노무현 전대통령 서거1주년 추모일이기도 합니다.

경남 김해시 진영읍 본산리 봉하마을은 그를 추모하는 물결이 이어지고 있으며 1년이 지난 지금도 슬픔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면 이북에서는 위정자가 기쁘게 웃고 있습니다. 함경북도의 어느 컴퓨터수치제어 기계공장을 시찰하는 김정일 위원장은 천안함 사건과 무관하게 정치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정치인들의 특기입니다.

5월21일 속초항에는 평소와 다름없이 북한선박이 이렇게 평화롭게 들락거립니다. 계속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전쟁없이 평화만 있고 축제가 있고 6/2 지방선거도 축제분위기에서 치뤄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초여름이 되어버린 석가탄신일 한 낮엔 더위를 피해 분수대에서 노는 아이들의 평화가 있었지요.

성급한 비키니족들은 어느새 해수욕장을 찾았고, 해운대와 경포대에 수많은 젊은이들이 찾았답니다.

 

연휴기간 동안 온 나라가 차량홍수를 이루며 연휴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젠 우리도 정치에 관심이 없고, 안보의식도 저하되어 가나 봅니다.

<경남 남해군 이동면에서 열리는 남해보물섬마늘축제>

남해마늘연구소에서 흥미있는 마늘축제를 열고 있어서 많은 이들이 가족여행을 즐겼습니다.

선거운동원들이 보름후엔 월드컵 16강 응원단으로 돌변할 것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허정무호 축구대표팀이 남아공 월드컵 출전의 장도에 올랐습니다.

이제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고 온 국민이 단합하여 월드컵 축제를 즐길 때입니다.

축제를 주민화합과 국민단합의 장(場)으로 활용했으면 합니다.

이제는 정치에서 관심을 조금 벗어나 민족의 화합과 경제위기 탈출에 노력합시다.

<더 페스티벌>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 2010년 5월 석탄일연휴를 보내며..

   ** 위 사진들은 모두 연휴기간 동안 각종 신문 뉴스에 났던 것들을 발췌했습니다.

태그  
 이전글      다음글   인쇄       스크랩     신고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o24bB 
broomstick   2010-06-08 00:05 수정삭제답글  신고
정말 이상한 일입니다. 선거도 끝났고~ 경제는 어둡고.. 너무나 춥고 유난히 길었던 겨울이 지나자마자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찾아 오다니.. 장마철 이전인데도~~ 많은 걸 생각하게하는 "뉴스의 창"이군요..^^;
옛애인   2010-05-30 01:27 수정삭제답글  신고
처지지말고 실망하지말고 온국민이 똘똘뭉쳐 나라를 지키고 경제도 지키고 축제도 지키고 가축들도 지키고 ..
딱풀   2010-05-24 09:34 수정삭제답글  신고
남해에서 마늘축제가 있었군요.. 소문도 없이.. 한명숙총리는 옛날에도 예쁘셨네요.. 소문도 없이..
사진을 편리하게 관리하세요. 포토디스크
축제포토 더보기
축제동영상 더보기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2018년 5월 제17회...
2018년5월제17회의정부음악극축제...
평창윈터페스티벌...
대관령눈꽃축제와평창송어축제가함...
평창윈터페스티벌 ...
평창윈터페스티벌제2축제장대관령...
안산국제거리극축...
안산국제거리극축제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