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슈퍼루키 인천 밴드 모여라!
-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 펜타슈퍼루키 예선전 -
○ 오는 7월 13일(토) 인천에서 실력파 밴드 경연의 장이 열린다.
○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7.13~9.14)의 일환으로 재능있는 밴드 신인발굴을 위한 펜타슈퍼루키를 기획하여 지난 6월 10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165개 참가팀을 모집했고 7월 10일까지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 홈페이지(//pentaport.co.kr)에서 온라인선발전을 진행중이다.
○ 특히 온라인선발전을 통과한 인천출신 밴드들은 오는 7월 13일 오후4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펜타슈퍼루키 본선진출권 4장을 놓고 공개예선전을 벌인다.
○ 이날 공개예선전은 펜타슈퍼루키에 참가한 인천 24개팀 중 온라인 예선전을 통과한 10개팀이 무대에 오르며 이중 본선에 오를 4개팀을 선발하는 경연이다. 검증된 실력파 10개팀의 치열한 경연과 인기밴드 네미시스 초대공연도 있어 흥미진진한 자리가 될 것이다.
○ 또한 펜타슈퍼루키를 평가할 청중평가단을 7월 10일까지 모집중에 있으며 온라인 예선평가에 참여한 평가단은 선착순으로 인천예선전과 본선 현장심사에 참가할 수 있다.
○ 평가 임무를 마친 청중평가단은 오는 8월 2일 ~ 4일까지 진행되는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티켓과 라이브클럽 쿠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한편, 2013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의 한 축인 펜타슈퍼루키는 지난해 펜타포트음악축제 기간중 거리 라이브무대였던 펜타포트 프린지페스티벌이 실력있는 아티스트의 발굴과 시민 참여 축제를 위해 변경된 것이다.
○ 인천도시공사 관계자는 ‘펜타슈퍼루키는 80년대 한국 라이브음악의 한 축을 이끌었으나 현재는 위축된 인천음악씬의 정신을 잇고 되살리는 재능있는 밴드를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 자세한 문의 : 전화 032-260-5382, 이메일 bloodkk@idt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