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세계악기감성체험전이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시끌벅적 악기궁전이라는 이름으로 올 겨울 가족관객들을 다시 찾는다.
전세계의 수 많은 악기들을 직접 만지고 연주해 보며, 다양한 소리를 접할 수 있는 이번 체험전은 국내 최대규모의 종합전시장인 일산 킨텍스로 자리를 옮겨 지난 행사보다 새롭고 풍성한 구성으로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학부모는 물론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오늘 25일(목) 예매오픈을 시작으로 12월 10일부터 2011년 2월 1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세계악기감성체험전 시끌벅적 악기궁전은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세계의 수 많은 악기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연주해보는 국내 유일의 체험전으로, 지난 여름 세계악기감성체험전이라는 이름으로 열려 포털사이트 네이버 주니버에서 ‘보고 싶은 어린이 공연 10주 연속 1위’, 네이버, 다음 블로그를 통해 ‘2010 여름방학체험전 고객만족도 리뷰 1위’를 한 바 있다.
특히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부터 부모관객까지 모두에게 악기에 대한 신선한 경험과 함께 음악적 쾌감을 선사해 호평을 받았다. “성인인 나도 처음으로 보고 듣고 만져보는 악기들 때문에 아이와 더불어 같이 즐거운 시간이 되었고, 가족 단위로 스트레스도 풀고 교감도 나누면 괜찮을 듯싶다.”(네이버, Rebejun), “실생활에서 접하지 못한 세계의 신기한 악기들은 다 체험해볼 수 있어서 무엇보다 좋았다.”(네이버, monicaseol), “악기에 대한 지식도 쌓게 되고, 마음껏 연주도 해보고 즐거운 체험전이었습니다.”(네이버, saraispuppy) 등 지난 체험전의 다양한 호평에서 알 수 있듯이, 올 겨울방학을 더욱 특별하게 할 최고의 체험전이 될 것이다.
시끌벅적 악기궁전이라는 더욱 친숙한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체험전은 지난 행사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이미 행사를 관람한 관객들에게도 신선함을 더한다. 관악기, 타악기, 건반악기, 현악기 등 각 악기의 테마별로 나누어 전세계의 악기들을 설명하고 소개하며 직접 만져볼 수 있다.
DDR을 응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노래 한 곡을 완성해가는 발피아노게임, 빠른 리듬을 체험할 수 있는 드럼타수게임 등 자연과 동물이 내는 모든 소리를 악기로 재현해보는 그림자극 ‘우리집이 최고야’, 악기상식 OX퀴즈 등 각종 게임과 이벤트들로 가득 차 있다.
시끌벅적 악기궁전 포스터는 클레이로 제작된 첼로, 작은북, 거문고, 하프, 호른 등 으로 더 다채롭게 꾸며졌으며 겨울방학을 맞아 세계의 다양한 악기들로 감성과 재능을 깨우는 이번 행사는 2010년 11월 25일(목) 예매 오픈하여 12월 10일부터 2011년 2월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