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연극이 뭔가요
2011춘천국제연극제
2011. 10. 1(토)~9(일)
1. 축제개요
▪ 기 간 : 2011년 10월 1일 (토) ~ 10월 9일 (일)
▪ 장 소 : 춘천문화예술회관, 축제극장몸짓, 청소년수련관 꿈마루, 봄내극장,
Zone 소극장, 브라운5번가
▪ 참가공연단체 : 총 14개 팀 (국내 9개팀, 해외 5개팀_인도, 일본, 러시아)
▪ 주 최 : (사)춘천연극제, 춘천MBC
▪ 주 관 : 춘천국제연극제 운영위원회
▪ 후 원 : 강원도, 춘천시 외 협의중
2. 기획 배경
새로운 것만 추구하는 디지털 시대, 소셜 네트워크의 활성화 등으로 간접적인 관계에 익숙해진 현실 상황에 직접적인 관계로 관객과 함께하는 연극을 통해 감수성을 어루만지며 아날로그적인 관계에 접근하는 컨셉으로 2011 춘천국제연극제를 진행하고자 한다.
크기와 외형의 화려함에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연극의 본질인 무대에 집중해 장기적인 극장공연을 진행함으로써 관객들이 연극을 통해 아날로그 감성을 만날 수 있도록 축제를 구성했다. 따라서 축제 기간이 기존의 5일에서 9일로 파격적으로 늘어났으며. 대부분의 공연도 일회성이 아니라, 2번씩 상연될 예정이다.
* 메인 홍보문구 : 어머니, 연극이 뭔가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도 담담한 대화체의 홍보문구를 통해 친근한 연극제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연극에 대해 알아가는 단계에 춘천국제연극제가 있음을 각인시키는 의도를 포함하고 있다.
3. 목적
문화예술의 도시, 춘천에서 개최되는 연극 축제 「춘천국제연극제」는 올해로 13회를 맞이했다. 2011년에는 축제의 본질을 연극에 두고 연극이 주는 다양한 즐거움 속에서 시민들과 함께 축제를 만들어가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