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고양 행주문화제 2016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고양시 대표 글로벌 신한류 전통문화축제 <고양행주문화제>가 오는 5월 28일(토)과 29일(일) 양일간 행주산성, 고양어울림누리, 호수공원, 일산문화공원, 고양문화원, 화정 중앙로에서 펼쳐집니다.
임진왜란 3대 대첩의 하나인 행주대첩 승전을 기념하고 권율 장군과 순국선열들의 정신을 기억하기위해 시작된 고양행주문화제는 5,000년 고양가와지볍씨 문명과 고양 600년의 역사를 담은 고양시 대표 신한류 문화예술축제로 올해로 29회째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2016년 5월에 세계 각지의 실업,직업인들이 모일 2016년 국제로터리 세계대회가 개최되는 가운데 특히 올해 <고양행주문화제>는 국제로터리 세계대회와 개최 기간이 맞물려, 관광객을 비롯한 관객들이 그 어느때보다 활발하고 뜨거운 호응을 예상합니다. <고양행주문화제>는 시민이 주인공인 축제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다양하게 구성되었습니다.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인 고양시민퍼레이드 ‘신한류의 거리, 고양’, ‘기념음악회’, ‘음악불꽃공연’과 행주산성에서 열리는 다양한 전통행사와 체험, 고양시의 대표 향토예술단체가 총출동하는 ‘고양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거리축제 ‘거리아티스트 G-버스커 공개 오디션’,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열리는 폐막행사 <고양시민가요제> 등의 프로그램이 로터리대회 인접구역인 일산지역에서 집중적으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