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에 있는 몽골문화촌이 2013년 몽골민속공연과 마상공연을 시작한다.
올해 공연은 몽골민속예술공연이 3월 9일(토요일), 몽골마상공연이 3월 16일(토요일) 각각 공연장에서 실시한다.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는 11월말까지 매일 2회 민속공연과 마상공연이 실시하며, 휴가철인 7월과 8월에는 몽골마상공연과 민속예술공연을 1회씩 추가로 열 계획이다.
남양주시 몽골문화촌은 몽골의 수도 울란바타르시와 1998년도에 우호증진을 체결하고 문화교류 증진을 위해 남양주시 수동관광지내에 2000년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개관 이래 158만명이 방문한 남양주시의 대표적인 이색 관광지이다.
몽골의 의식주 생활 도구 등 유물전시 700여점 전시하여 관광객들에게 몽골 이색문화 볼거리 제공하고 있는 전시관, 몽골악기(마두금 등)배우기, 12간지 동물퍼즐 맞추기, 몽골 체스놀이, 샤가이놀이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몽골문화를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는 몽골문화탐방, 몽골전통의상을 입고 사진 찍기 등을 마련한 어린이 체험관등 다양한 볼거리, 체험꺼리, 먹꺼리, 즐길꺼리가 준비되어 있어 어린이와 어르신들을 동반한 가족 관람객에게 인기가 높다.
세계 유네스코에 등록된 허미를 감상할 수 있으며, 고공서커스와 징기스칸의 후예다운 정기를 보여주는 마상공연의 기예를 즐길 수 있다. 몽골 전통악기인 마두금, 여칭 등 공연도 볼 만하다.
몽골민속예술공연 및 마상공연의 관람료는 어른 4,000원, 청소년 및 어린이는 2,000원이다.
더페스티벌 제공 정보: //www.thefestival.co.kr/info/tour/3174/
//www.thefestival.co.kr/community/movie/2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