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업무단지를 개발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NSIC)와 인천관광공사는 송도국제업무단지 내 상업시설인 커낼워크(Canal Walk)의 관광자원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1월 30일 체결했다.
커낼워크는 수로를 끼고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지난 10월 말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지역인 국제업무단지 D1~4블록에 준공했다.
커낼워크는 지하 1~2층, 지상 5층 8개동으로 조성돼 있으며, 이 가운데 지상 1~2층에 49~345㎡의 상가 340여 개가 들어서 있다. 쇼핑을 할 수 있거니와, 커낼워크 사이를 흐르는 폭 5m, 길이 540m의 인공수로를 따라 거닐고 다양한 문화공연도 접할 수 있다.
대형 시계광장과 수상무대, 노천카페, 가설 스케이트 등이 조성돼 유럽의 어느 거리를 연상시킨다. 마치 이탈리아의 베네치아와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 등을 보는 듯 하다. 인천관광공사는 커낼워크의 내년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호텔, 컨벤션센터, 여행사 등과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쇼핑시설 커낼워크가 완성되면, 자연·문화·쇼핑이 어우러진 송도국제도시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것으로 보인다. 또 송도국제도시 상권 활성화를 이끄는 핵심 상업지역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