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5.01.16 (목)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춤으로 꿈꾸는 세상, 서대전공원에서 열리는 대전시민무용축전
한채은 기자    2013-06-16 21:12 죄회수  6830 추천수 1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제6회 대전시민무용축전이 ‘춤으로 꿈꾸는 세상’을 주제로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서대전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열린다.

 

(사)한국무용협회 대전시지회(회장 김전미)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도심 속에서 온가족이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무용, 발레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계층의 무용단체들이 참여해 원도심 지역에서 시민들이 쉽게 무용공연을 관람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개막공연은 18일 오후 7시 발레 및 한국무용, 현대무용 등 3개 장르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공연으로는 △신명풍무악(신명놀이) △ 최영란무용단(젠틀맨, 밸리댄스) △한스모아댄스컴퍼니(한량무) △박숙자무용단(춘, 춤, 향) △조윤라발레단(꽃의 왈츠) △시립무용단(풍요의 고동) 등 6개 팀이 참가해 수준 높은 창작무용으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또 뉴댄스 페스티벌(19일), 박성하․대전춤사랑회․문진수․이랑금무용단․문치빈․(사)우리전통문화예술진흥회(20일), 백정숙․박정숙․윤민숙(21일) 등 지역 무용단체들도 대거 참여해 아름다운 자태가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2일 오후 7시 30분에는 허은찬, 한삼무용단, 박수영발레단, 이정애무용단 등이 꾸미는 공연으로 시민무용축전의 막을 내린다.

 

시 관계자는“이번 축전은 다양한 무용공연으로 시민에게 가까이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댄스페스티벌,춤축제,한국무용협회,박수영발레단,이정애무용단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uyPD 
오축제   2013-06-18 10:44 수정삭제답글  신고
춤축제는어딜가나 멋집니다. 발레도 현대무용도 한국무용도~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낭만이 있는 바닷가 마을! 청포아...
지역경제활성화를위해많은지자체들이제...
인기뉴스 더보기
올겨울 한파 평창송어축제가 반겨
[오익재칼럼](금융소통2) 주주와 ...
모두예술극장 3인3색 해외희곡 더 ...
축제리뷰 더보기
겨울 명품축제 반열 오른 서울빛...
대부도 낙조전망대 있는 구봉도 ...
계룡저수지 산책로 계룡지둘레길...
밤 깊은 마포종점 축제로 새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