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빔밥이 대학생이 뽑은 한국 1등 브랜드 사례에 선정되었다.
전북대생 백철민 외 3명으로 구성된 ‘The bibimbap’팀이 우리만의 문화를 담은 전통 비빔밥이 어떻게 세계적으로 확산되는데 전주시가 기여했는지, 전주비빔밥과 이것을 투혼적으로 세계화에 노력한 전주시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출품한 것이 상을 받은 것이다.
이번 수상은 한국미래마케팅연구원(대표 김정구, 성균관대 경영대학 교수)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제2회 전국대학생 Korea 1등 브랜드 사례경진대회>에서 한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브랜드 중 세계에 알리고 싶거나 배우고 싶은 사례를 공모하여, 전국적으로 60여팀이 참가하여 경쟁을 벌였으며 그중 최종적으로 10개팀이 선정되었다.
<대학생이 뽑은 Korea 1등 브랜드 Award> Top10 선정 사례 :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서울, 현대중공업, CJ오쇼핑,
KT, 농심 신라면, MAMA by CJ E&M,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비빔밥(전주비빔밥, CJ비비고), 마이더스IT
이번에 선정된 사례는 영문판 <HOW KOREAN BRANDS SOAR 2> 책자로 발간되었으며 세계 100대 대학에 기증되고 아마존 e-book으로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