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5.04.28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서울 힐링여행 가이드북 통해 도심속 힐링명소 찾는다
한채은 기자    2014-06-30 15:05 죄회수  7098 추천수 1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나만의 서울 속 힐링 명소를 담은 e-book ‘서울, 힐링여행’이 나왔다.

 

서울시는 일상에서의 탈출을 도와주는 서울 속 힐링 공간들을 엮어 ‘서울, 힐링여행 : 서울은 당신의 편안한 삶을 위한 작은 쉼표입니다’라는 여행 가이드북(e-book)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가이드북은 빽빽하게 솟은 빌딩숲에 가려진 서울이라는 도시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면, 고요와 침잠 속에 잠들어 있는 여유롭고 평온한 명소들을 만날 수 있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가이드북에는 ‘마음의 치유와 위로’, ‘낭만과 고즈넉함’, ‘한눈에 담는 서울의 낮과 밤’, ‘빌딩숲 사이의 청명함’이라는 4개를 테마로 ‘힐링’이라 불릴 수 있는 공간 100여개소를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1장 : 마음의 치유와 위로]에서는 길상사, 봉은사 등 사찰부터 명동/약현성당, 절두산 순교성지, 이슬람 사원까지 종교자원을 통해 마음의 평온을 느끼게 하는 명소들을 소개한다.


[2장 : 낭만과 고즈넉함]에서는 북촌, 창덕궁 등 역사적 공간과 이화마을, 장수마을 등 사람 냄새가 나는 정겨운 장소가 담겨있다.


[3장 : 한눈에 담는 서울의 낮과 밤]에서는 한양도성, 효사정, 정동전망대 등 서울의 운치와 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곳으로 안내한다.


[4장 : 빌딩숲 속 청명함]에서는 홍릉수목원, 초안산 근린공원,  몽촌토성 등 회색건물 사이에 숨쉬고 있는 푸른 공간을 소개한다. 

 

서울시는 이번 여행안내서를 E-Book 형태로 제작, 서울시 문화관광 홈페이지(Visitseoul.net) 및 서울시 홈페이지 등에 게시해 누구나 쉽게 받아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진영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서울, 힐링여행」의 제작으로 그동안 화려하고 역동적으로만 보이던 서울 안에도, 아름답고 고즈넉한 공간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소가 되는 공간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태그  서울힐링여행,e-Book,서울속힐링공간,고즈넉함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ogtgb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한강나이트워크42K를 축제로 만드...
2018한강나이트워크42K가약1만2천여명의...
인기뉴스 더보기
태안군 22개 해수욕장 7월 5일 일...
파주에서 국립극장 2025 쏙쏙들이 ...
부산 빵천동 빵타스틱 마켓 골목빵...
축제리뷰 더보기
부여세도 유채꽃 힐링 낙화놀이 ...
천안 원성천 벚꽃축제 2024년과 ...
강릉 선교장 사대부 저택은 어떨까
꽁꽁 언 임진강 위의 파주임진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