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한국수출농식품’의 브랜드 메시지를 해외 바이어 및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상징 로고 / 네이밍 / 영문 슬로건을 대국민 공모전으로 개최한다.
5월 31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대국민 공모전은 브랜딩 전문 업체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이 주관하며, 예선과 결선(워크샵) 등 2단계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는 게 큰 특징이다.
주관사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은 “이번 참여 · 소통형 공모전은 기존의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일방적인 공모 방법에서 벗어나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참가자의 도전 의식과 성취감을 고취하는 새로운 공모전 전략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수출농식품’의 긍정적인 모습을 시각화한 상징 로고 디자인, 또는 해외 바이어 및 소비자에게 ‘한국수출농식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네이밍 및 영문 슬로건을 자유롭게 만들면 된다.
출품작은 개인 또는 단체(3인 이내)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참가 접수는 한국 수출 농식품 대국민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koreanfoodcontest.com)에서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총 2천6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대규모 행사로 치러질 예정이며, 공모전과 워크샵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출농식품 대국민 공모전> 홈페이지(www.koreanfoodcontes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