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축제의 원조를 자처하는 제19회 인제빙어축제가 겨울방학 특수를 위해 오늘부터 더페스티벌의 디지털마케팅 툴을 이용하여 SNS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축제 홍보 이벤트를 시작한다.
인제군문화재단은 인제빙어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재단장하고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공식 SNS 채널을 대대적으로 오픈해 온라인에서 방문객들에게 인제빙어축제의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본격적인 축제 홍보에 돌입했다.
콘텐츠마케팅이 대세인 요즈음 트렌드에 맞추어 10개 내외의 재미있는 SNS 및 방송광고용 홍보 동영상과 함께 빙어축제 및 주변 관광지를 소개하는 웹매거진을 제작, 다양한 채널을 통해 온라인 방문객들에게 배포한다.
내년 2월 3일까지 SNS 채널에 친구로 등록한 후 배포된 10개의 홍보 동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한 팔로우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5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가 진행되며 1등 당첨자 홍보 왕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뉴 아이패드가 지급된다.
이와 함께 내년 1월 14일부터 2월 3일까지 인제빙어축제와 주변 관광지를 소개하는 웹매거진 공유자를 추첨, 총 5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도 실시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쏟아지며 SNS채널을 통해 축제의 소식을 더욱 빠르게 알리고 방문객들과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내가 바로 홍보왕" 이벤트는 대형 축제전문포털인 더페스티벌(www.thefestival.co.kr)의 디지털마케팅 활동과 스마트어플을 통해 입체적인 홍보활동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군 문화재단 관계자는“이번‘인제빙어축제 SNS 홍보왕을 찾아라’와 ‘인제빙어축제 널리 알리자’등 풍성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 활성화와 인제빙어축제를 찾고자 하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한 실시간 축제정보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19회 인제빙어축제는‘겨울축제 원조의 귀환’을 주제로 내년 1월 26일부터 2월 3일까지 9일간 인제빙어호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