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전용 모빌리티 서비스 로이쿠(LOYQU)가 남해 지역의 스마트 관광택시를 이용하는 이용객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2022년 남해군 방문의 해를 기념해 남해군 관광객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할인 이벤트는 남해관광문화재단의 지원을 통해 이뤄지며, 로이쿠 앱 내 결제 단계에서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기념 쿠폰을 선택한 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대중교통으로 남해를 여행하는 뚜벅이 여행자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 관광택시 이용객은 로이쿠 앱을 통해 원하는 일정을 계획하고 본인이 희망하는 일정대로 편하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행 택시 기사를 여행자가 후기를 보고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게 다수 소비자의 반응이다.
또한 로이쿠 앱에서 남해군 여행을 계획하는데 필요한 여행지 정보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여행자는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피로도를 낮출 수 있게 됐다. 특히 AI가 로이쿠 앱 내에서 얻은 여행자들의 이동 경로 데이터를 학습해 추천하는 일정은 남해를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효과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콘텐츠 기반의 여행자 전용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이쿠’는 현재 전국 31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개인 맞춤형 여행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및 AI 기반 여행 추천일정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로이쿠’ 앱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로이쿠는 콘텐츠 기반의 여행자용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국내 스타트업이다.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며, 그 첫 단계로 국내 31개 도시의 투어 택시에 대한 시장 검증을 마친 상태다. 소비자 편의를 위해 AI 기반 여행 일정 추천 서비스 및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ttps://loyqu.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