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의 미래가치’를 주제로 다음달 개막하는 ‘코리아푸드엑스포2010(Korea Food Expo, 이하 KFE 2010)’이 온라인에서 먼저 문을 연다.
농림수산식품부와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14일 KFE 2010의 공식 홈페이지(www.koreafoodexpo.com)를 오픈했다. 홈페이지는 KFE 2010에 대한 소개, 주제전시, 비즈니스전시, 부대행사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특히 국민들의 참여확대를 위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홈페이지 오픈을 맞아 첫 번째 이벤트로 KFE 2010과 식품산업에 관련된 문제를 푸는 ‘도전! KFE OX퀴즈’가 10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연속으로 3문제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11월 18~21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KFE 2010은 ‘푸드위크(Food Week)’ 전시회를 통합해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비즈니스 기능을 대폭 강화해 국내외 식품업체들과 식품 바이어간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창출에도 중점을 둘 계획이다.
aT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우리 농식품과 농어촌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한편, 우리나라 식품산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KFE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식품박람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