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15일 남인사마당에서 문화난장 볼거리 연출
- 김치담그기 체험행사, 굿네이버스 협약식 개최
올 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세계김치문화축제(위원장 김성훈, 10.15~10.19)가 오는 15일 서울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인사동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김치문화난장을 펼친다.
"김치열광, Kimchi, Fashion and Passion"의 슬로건으로 김치 한국문화를 주제로 한 축제홍보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인사동에서 홍보행사를 가진다. "김장하는 날"을 극으로 구성한 <타악퍼포먼스 "김치">, 김치 재료 15종을 캐릭터화한 <김치캐릭터퍼레이드>, 김치 지도로 즐기는 <FUNFUN ROAD GAME> 등으로 행사의 흥을 돋을 예정이다.
최근 해외에서 새로은 음식 트렌드로 자리 잡은 "김치열풍" 속에 김치명인 박기순씨(2010년 김치명인콘테스트 대통령상 수상)의 손맛을 배우는 김치담그기 체험장이 열린다. 또 김치로 정을 나누던 선조들의 마음을 축제에 담아 <굿네이버스와 함께 김치나누기 사랑더하기>의 따뜻한 기부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세계김치문화축제의 홍보대사인 세계적인 요리사 에드워드 권과 어머니의 손 맛을 대표하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씨가 시민서포터즈와 함께 김치담그기를 시연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이 세계김치문화축제를 알리기 위해 인사동 민가다헌에서 축제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며 <세계로 떠나는 김치버스 프로젝트>도 출정보고를 할 예정이서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이다.
<행사내용>
○기자간담회 : 중앙 언론사 대상 축제 홍보 및 오찬간담회 / 민가다헌
○‘김치÷사랑+’ 협약식 : 국제구호개발NGO ‘굿네이버스’와 김치 기증 협약
○홍보대사 김치담그기 시연 : 홍보대사, 굿네이버스 서포터즈 등 시연 참여
○타악퍼포먼스 ‘김치’ : ‘김장하는 날’ 등을 주제로 퍼포먼스 연출 / 2회(각 30분)
○김치캐릭터 퍼레이드 : 15종의 김치캐릭터 거리 홍보활동(남인사마당↔인사사거리)
○김치담그기 체험장 : 광주 김치명인과 함께하는 김치담그기 체험장 운영
○홍보 캠페인 및 로드게임 : 축제 홍보물 배포 및 관람객 참여 게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