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전남 친환경 농.수특산물 mbc 명품 초대전
-서울광장에서 특별가격으로 직판행사
-녹색의 땅 전남의 건강한 먹거리를 서울에 공급
하늘과 땅 그리고 물이 살아있는 청정의 땅 전라남도의 찬환경 농수특산물을 서울 시민에게 선보이는 행사가 광주MBC 주최로 오늘 서울광장에서 벌어졌다. 축제분위기로 펼쳐진 이 날 행사에서 광주MBC와 전라남도는 72개 지역 제품을 엄선하여 명품 농수특산물이라 명명하여 내 놓았다.
사람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청정의 남도 땅에서 생산을 책임진다는 인식을 강하게 심어 주는 행사였고, 특산물에 대한 전략적인 명품 마케팅이 돋보이는 자리였다. 오늘 시판되는 명품 농수축산물들이 모두 비옥한 남도의 옥토에서 친환경으로 키운 사실을 증명해 보이며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한 몫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날 시중 가격보다 20~30% 싸게 팔린 명품 농수축산물들은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들로 인증을 받은 셈이었다.
명품소개
목포: 순수연굴비, 연고등어살
여수: 돌산갓김치, 고들빼기김치, 쥐치포, 학꽁치
순천: 벌꿀, 단감, 장아찌, 오가피양파즙
나주: 나주배, 장뇌산삼배즙
광양: 매실액, 매실보리떡, 재첩국, 표고버섯
담양: 찹쌀유과, 오곡강정, 청국장
보성: 우전, 곡우, 다향, 녹미
장흥: 장흥무산김, 매실쨈, 한우육포
강진: 볶음김, 쑥인절미, 미역, 김부각
해남: 땅끝햇살, 한눈에반한쌀
영암: 영암배, 대봉감, 무화과즙
무안: 양파즙, 흑마늘진액
영광: 모싯잎송편, 보리향탁주, 허브베게
완도: 미역, 돌김, 새우, 다시마
진도/신안: 울금분말, 함초소금, 새우젓, 천일염 ....
▲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명품초대전에서 (사)전라남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장이 먹거리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있다.
▲ 이 행사를 만들어 낸 광주MBC 대표이사 서경주 사장은 "녹색의 땅 전남은 전국 친환경 농산물 인증면적의 57%를 차지하는 오염되지 않은 땅이며, 이러한 전남 농촌에 희망을 불어 넣어주기 위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 행사의 전시판매는 13일까지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14일(월)~18일(금) 강남 청담역 지하철 내에서 그리고 22일(화)~24일(목) 강남버스터미널 경부선앞 광장에서 계속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