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1.25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성공적인 체험관광축제로 거듭 난 영동포도축제
TheFestival 기자    2012-09-04 10:22 죄회수  7463 추천수 3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 과일의 성지 영동에서 해마다 이 맘때 쯤 수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영동포도축제  

 △ 내가 직접 만든 와인을 축제 기념품으로 가져가 올 겨울 크리스마스 때 마실 수 있는 ‘나만의 와인만들기’ 프로그램이 많은 인기를 누렸다. 

 

 △  최근 유행하는 경쾌한 K-POP 음악에 맞춰 신나게 포도를 밟는 영동포도밟기체험

 

  

우리나라 포도 생산량의 13%를 차지하며 국내 최대 포도 주산지로 이름이 나 있는 충북 영동군에서 지난 주말 열린 ‘2012 영동포도축제’가 연일 관광객들이 북적이는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다.

 

  영동 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품질좋은 포도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농가소득을 끌어 올리는 데 큰 역할을 하는 이 번 축제는 틀에 박힌 전시성 행사들을 과감히 축소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의 체험형 관광축제로 거듭났다는 평가다. 

 

 제철에 나온 명품 영동포도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포도따기체험, 빙수·초콜릿 만들기, 포도밟기체험, 포도 낚시 등 흥미와 학습효과를 겸비한 축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았다.

 

 특히 영동읍 화신리에 12,000㎡ 규모의 포도밭에서 향긋한 포도향기를 맡으며 직접 포도를 따고, 가져가는‘ 포도따기 체험’은 아이들과 함께 영동을 찾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와인전문가에게 와인제조 기술을 배우고, 내가 직접 만든 와인을 축제 기념품으로 가져가 올 겨울 크리스마스 때 마실 수 있는 ‘나만의 와인만들기’ 프로그램이 많은 인기를 누렸다.

 

 최근 유행하는 경쾌한 K-POP 음악에 맞춰 신나게 포도를 밟는 영동포도밟기체험과, 트램플린을 이용해 점프해서 포도를 따먹는 이벤트 게임도 큰 호응을 얻었다.

 

 포도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포도축제 관광열차 운행 △‘와인&시네마 트레인’운행 △전국 여행사 버스투어 운영과 농·특산물 판매장에 전문배달원을 배치하고 택배영업소를 입점·운영해 농특산물 구매 고객의 편익 도모도 관광객 증가에 한몫 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전국적인 경제불황속에도 불구하고  사전 축제집중홍보와 14브릭스를 웃도는 영동 포도를 맛보기 위해  13만1000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농특산물(포도,복숭아,포도즙,잼,와인등) 1,576백만원 어치를 판매했다.

 

 정구복 영동군수는 "당도가 높고 향기가 좋은 영동포도는 미국인의 입맛에도 맞아 미국에서 비싼 값에 팔리는 고급 포도로 자리를 잡았고 올해도 70톤이나 수출을 한다"며 "영동포도축제가 과일의 성지 영동을 알리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있다"고 자랑을 아끼지 않았다.

태그  영동포도,포도축제,영동포도밟기,영동포도낚시,나만의와인,축제관광열차
연관축제  2012 영동포도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LqLUH 
bbbb   2013-01-07 22:41 수정삭제답글  신고
넘 재미있는 축제요요. 충북영동의 시골에서 이런 도회지풍의 이벤트가 자연스럽게 생성된다는 게 빅뉴스 아닙니까?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세계적 지역문화 가꾸는 강릉단오...
2013강릉단오제(江陵端午祭)가"천년의힐...
인기뉴스 더보기
공연관람과 서울굿즈구입 세종문화...
논산탑정호와 돈암서원 코스모스 ...
도쿄관광한국사무소 Rppongi Hills...
축제리뷰 더보기
계룡저수지 산책로 계룡지둘레길...
밤 깊은 마포종점 축제로 새롭게...
만두도시 만두성지 원주만두가 ...
강경젓갈축제 상월고구마 찰떡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