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관련 다양한 아이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2009부산광역시 창업박람회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사진은 지난해 창업박람회 모습).
창업 관련 다양한 아이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2009부산광역시 창업박람회"가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창업박람회는 90개 업체가 170개 부스를 마련해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부산시는 예비창업자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창업의 시작뿐만 아니라 유지·변화에 초점을 두고 △소자본창업 △신상품·신업종 관련 창업아이템 기업 △e-biz·SOHO·게임영상 등 소규모 지식업체 △신규상품 및 서비스 개발 우수 벤처기업 △가맹점 모집을 희망하는 프랜차이즈 업체 △웰빙창업과 1평 창업 등 최신 유행 아이템 업체 △창업 컨설팅 업체 등 창업 관련 모든 업체와 정보를 준비해 예비창업자의 창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 소상공인 지원센터, 부산신용보증재단, 부산은행 등 소상공인 지원 기관의 참여를 확대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적성검사, 대출 및 보증상담 등 창업 관련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창업박람회와 연계해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2009 부산시 창업강좌"를 벡스코에서 개최한다. △불황기에 강한 창업 아이템과 최신 정보 △프랜차이즈시스템의 이해와 가맹점 창업 등 다양한 강좌를 마련해 예비창업자는 물론 일반시민에게도 창업 아이템을 제공할 방침이다.
※문의:기업유치과(888-3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