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5.04.19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부래미마을 메뚜기 잡는 미뚜기축제
김대원 기자    2012-09-26 01:16 죄회수  7795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이천시 율면 부래미 마을에서 10월 13일 “부래미의 가을, 가족 미(米)뚜기 축제”가 열린다.    올 해로 10년 째 농촌 체험마을을 운영하고 있는 부래미 마을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이천시가 후원하고 부래미 축제학교와 부래미 마을 주관으로 실시된다.


  미(米)뚜기 축제는 이천 쌀과 부래미의 살아 있는 생명을 주제로 교육, 자연, 추억이라는 내용을 가진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잡아온 메뚜기를 이천 쌀로 바꾸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미니 곤충 특강 및 전시, 즉석 곤충 표본 만들기와 자연물 공작, 달고나 체험 등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게다가 누렇게 익은 부래미의 들녘을 산책하며 각 지점마다 놓인 스탬프를 다 모으면 부래미 마을에서만 볼 수 있는 기념품도 챙길 수 있다. 축제는 13일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한편, 약 500여 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축제는 사전 예약제를 두어 참여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그 규모보다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이 좀 더 축제를 만끽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예약을 통해 접수한 가족은 10,000원으로 다양한 체험 부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예약은 부래미 마을 운영 사무실(031-643-0817)이나 부래미 마을 카페(//cafe.daum.net/buraemigogo)로 축제 전 날까지 접수하면 된다. 

태그  메뚜기축제,부래미 마을,농촌체험,이천쌀,이천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nwYWt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낭만이 있는 바닷가 마을! 청포아...
지역경제활성화를위해많은지자체들이제...
인기뉴스 더보기
부산 빵천동 빵타스틱 마켓 골목빵...
양평 3개 봄축제 다회용기로 친환...
한일중 2025-2026 3국 문화교류의 ...
축제리뷰 더보기
천안 원성천 벚꽃축제 2024년과 ...
강릉 선교장 사대부 저택은 어떨까
꽁꽁 언 임진강 위의 파주임진각...
묵호역사거리 연필뮤지엄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