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1.24 (일)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자연치유도시 제천 약채락 브랜드 버스에 싣다
TheFestival 기자    2014-11-30 23:41 죄회수  5921 추천수 1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자연치유도시 제천의 약채락(藥菜樂) 한방음식브랜드가 시내버스와 고속버스에 실려서 홍보되고 있다.

 

제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종태)는 12월1일부터 내년 5월말까지 6개월간 제천 시내버스와 제천-충주 제천-원주 시외버스 그리고 제천-서울 고속버스 등에 약채락을 홍보하기로 했다. 

 

  제천시 한방음식브랜드 “약채락”은 제천만이 가지고 있는 멋에 향을 더한 “휴식”과 “건강”이라는 주제를 모토로 “약(藥)이 되는 채(菜)소를 먹으면 즐(樂)겁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2008년도 약채락 비빔밥으로 시작되었다. 최근 관광이라는 테두리는 힐링과 음식과 더불어 그 가치가 무한대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날로 발전하는 제천시의 관광을 뒷받침해줄 힐링음식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08년부터 비빔밥을 필두로 한정식과 패밀리레스토랑 등 총 10개의 컨셉을 개발한 제천시는 뒤이어서 제천의 약초를 활용한 음식개발에 총력을 기울여 “약(藥)이 되는 채(菜)소를 먹으면 즐(樂)겁다”라는 한방음식브랜드 약채락을 개발해냈다. 

 

  약채락 업소들은 약채락을 시작하기 전보다 평균 50.2%의 수익률을 보였으며, 자드락길과 청풍, 의림지 등을 찾는 외부 관광객들에게 제천하면 약채락을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태그  ,약채락상표,제천약채락,자드락길,제천의림지,제천버스광고,약이되는채소를 먹으면 즐겁다,한방음식브랜드 약채락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04jRB 
아리가토   2014-12-04 12:57 수정삭제답글  신고
藥菜樂 비슷한 글자 세개가 모여 이렇게 오묘한 뜻을..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안동의 정약용, 지례예술촌장 김원길
▲경북안동시임동면박곡리산769번지...
인기뉴스 더보기
공연관람과 서울굿즈구입 세종문화...
논산탑정호와 돈암서원 코스모스 ...
도쿄관광한국사무소 Rppongi Hills...
축제리뷰 더보기
계룡저수지 산책로 계룡지둘레길...
밤 깊은 마포종점 축제로 새롭게...
만두도시 만두성지 원주만두가 ...
강경젓갈축제 상월고구마 찰떡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