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살면서 꼭 한번 맛봐야하는 순대, 청춘이 가기전에 꼭 한번 맛봐야하는 순대, 흥미로운 발상의 먹거리 축제가 생겼다.
중소기업청의 <2015년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된 제주보성시장상인회(회장 문옥권)가 ‘인생순대 청춘순대’ 먹거리 축제를 5월 20일(금)부터 5월 22일(일)까지 제주 보성시장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의 특성을 살리는‘1시장 1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주시가 주최하고, 제주보성시장상인회, (주)디자인다다어소시에이츠가 주관한다.
축제는 홍보대사 영화배우 김보성의 사인회를 식전행사로 진행하며, ‘인생순대 청춘순대 셰프 경연대회’를 대표행사로 하여, 1,000원 경매쇼, 대표음식 품평회, 야시장, 추억의 DJ쇼, 인생순대 청춘순대 노래자랑, 경품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제주보성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장 고유의 특색을 살리고, 활기를 찾기 위해 상인, 고객, 지역민이 함께 만드는‘인생순대 청순순대’라는 축제를 준비했다고 한다.
첫날 5월 20일(금)에는 제주의 대표사회자 김지환의 진행으로 홍보대사 김보성의 사인회, 개막식 및 축하공연, 청춘순대(청춘순대스테이크, 백순대볶음, 구쟁기적 등) 레시피품평회, 공동술상(야시장)이 펼쳐진다
5월 21일(토)에는 순대 페이스페인팅, 나의 제주추억 포토전시, 인생순대 청춘순대 셰프 경연대회, 1,000원 경매쇼, 노래자랑, 공동술상(야시장)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 5월 22일(일)에는 나의 제주추억 포토시상식, 축제기념 장바구니 증정, 경품행사 추첨식 등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