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의 ‘강진 GOOD 페스티벌’이 강진군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5월 2일에서 8일까지 7일 동안 열리는 강진 GOOD 페스티벌은 ‘Go 강진, On 축제, Off 스트레스 Do 미션투어’의 약자로,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많은 사람이 모이는 행사 진행이 불가함에 따라 소규모 활동이 가능한 ‘액티비티 미션투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션 투어’, ‘라이브 커머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광객 유입을 통한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했다.
‘액티비티 미션투어’는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로 진행된다. 1일 차는 강진읍 상권활성화 구역을 중심으로 퀴즈, 장보기 미션 등을 팀별로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일차는 박지혜 아나운서를 초청해 강진만 생태공원, 가우도 등 주요 관광지에서 힐링 요가와 트래킹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가진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션투어’는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전국에서 50명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강진을 방문하여 미션 소개와 주변 관광지를 홍보하는 다양한 영상을 제작 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업로드 영상중 우수콘텐츠를 선정하여 시상도 추진할 계획이다.
연계행사로 진행되는 ‘강진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쇼핑LIVE를 통해 5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강진책빵, 동백오일, 한입전병, 쌀귀리, 작두콩차 등 다양한 강진의 특산물과 청년창업으로 개발된 오트릿의 스무디밀과 귀연차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나운서 출신의 전문 MC와 많은 팬을 보유한 인플루언서의 매끄러운 진행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이번 2021 강진 GOOD 페스티벌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외부 관광객들에게 강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