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가 유튜브 라이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9월 11일(토) 오후 1시~ 4시 ‘PARADISE DREAM 코로나 블루 날리기 참 쉽죠?’를 주제로 ‘On, Play, Dream 축제’를 개최한다.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는 2012년 10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특화 기관이다. 위기 청소년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위탁받아 재단법인 한국천주교살레시오회가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위기 청소년 종합 서비스 기관이다.
이번 행사는 원스톱 지원 시설로서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의 역할을 청소년 및 지역 주민에게 알리고, 코로나19 유행 장기화에 따른 청소년의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해 센터 소속 동아리 청소년들이 마음껏 자신들의 재능과 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청소년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샌드아트’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드림오라토리오’ 동아리 청소년, 봉사 동아리 ‘드림이’ 소속 청소년의 댄스·악기 연주를 랜선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축제가 중간에 지루하지 않도록 게임, 퀴즈를 진행해 누구나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방구석 라테아트 메이커 △곰젤리 모양 비누 만들기 △모스 토피어리 만들기 △갬성가득 라탄조명 만들기 △드림캐처 만들기 △썬캐처 만들기 등의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사전 접수로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은 드림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이 완료되면 정해진 워킹 스루 기간 드림센터로 직접 방문해 신청한 체험 키트를 받을 수 있다(드림센터 야외 지정 장소에서 수령).
서울청소년드림센터: www.dreamcent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