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소리로 한류열풍 일으킨 Korean Music Concert
세계53개국에서 극찬받은 <월드비트 비나리>
한국음악으로 국내 최초 상설전용관 오픈!
종로 시네코아 2관 ‘비나리 전용관’
우리 소리로 세계 53개국을 돌며 한류열풍을 일으켜 온 예술단체 <들소리>가 한국 전통음악으로 국내 최초로 상설전용관을 오픈하였다. 사회적 기업인 (사)문화마을들소리는 18일 종로구 관철동에 위치한 시네코아 2관에 ‘비나리 전용관’을 오픈하고 <월드비트 비나리>의 상설 한국 공연을 시작하는 대장정에 돌입했다.
공연 첫 날을 맞아 350석 전석매진된 가운데 다이나믹한 타악의 열정과 가슴을 울리는 전통악기로 우리 소리의 폭발적 에너지가 전해져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공연관광콘텐츠육성사업에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되어 공연장 대관지원 및 홍보 마케팅 지원을 받게되며,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관광객들에게도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첫 날 공연에는 이 공연을 후원하는 인사들이 객석에 모습을 보였으며 우리 전통문화를 사랑하고 후원하는 각종 단체의 대표들이 는에 띄었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을 비롯하여, 심효강중국문화원장, 안효상 국립극장장, 박준영 국악방송 사장, 곽영길 아주경제 발행인, 이영혜 디자인하우스 대표, 김백기 한국실험예술정신 대표 등 20여명의 인사가 내방하여 비나리 전용관의 첫 공연을 축하해줬다.
<더페스티벌>의 서정선 대표는 축하 리셉션에서 "전세계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돌아온 <월드비트 비나리>는 이미 글로벌 레퍼토리로 인정을 받았다"며, "국내 최초로 오픈한 ‘비나리 전용관’을 통해 우리나라 대중들과도 더욱 가깝게 다가서며 우리소리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것이다"라며 확신에 찬 축하메세지를 전했다.
<월드비트 비나리>는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종로구 관철동에 위치한 시네코아 2관 ‘비나리 전용관’에서 공연을 한다.
월드투어 53개국! 세계가 먼저 인정한 바로 그 우리 소리 <월드비트 비나리>
<월드비트 비나리>는 10여년간 월드투어 53개국을 돌파하며 우리 소리로 한류를 선동한 들소리의 한국음악 대표 브랜드다. ‘비나리’는 순우리말로 ‘앞길의 행복을 비는 말을 하다’라는 ‘비나리하다’에서, ‘월드비트’는 우리의 소리, 우리의 장단이 곧 세계적인 것이라는 뜻에서 명명하여, <월드비트 비나리>는 그 어원대로 우리의 소리로 모두의 앞길을 축복하는 축원의 메시지를 주 테마로 하고 있다.
때문에 그 의미를 바탕으로 한국의 전통타악과 기악, 판소리, 민요 등을 전세계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소리로 재구성하여 유럽인들이 선호하는 빠르고 역동적인 우리 장단을 활용, 전통이라는 무겁고 진중한 이미지를 벗고 밝고 흥겨운 퍼포먼스로 새롭게 구성한 우리만의 콘서트다.
2008년 뉴욕타임즈는 ‘전통과 스펙타클, 현대적 쇼비즈니스를 갖추고 있는 그들의 소리는 크고 깊고 웅장하다’라고 극찬하였고 2009년 세계 최대 월드뮤직박람회인 워멕스(WOMEX, The World Music Expo)에서 21:1의 경쟁을 뚫고 공식 쇼케이스팀으로 선정되는 등 우리 소리로 세계에서 먼저 인정받은 한류열풍의 주역인 것.
소원을 빌라GO! 관객들이 좋아라GO! <월드비트 비나리>의 매력
<월드비트 비나리>는 말 그대로 소원을 빌어주는 내용의 역동적인 타악과 아름다운 선율, 매력적인 노래들로 구성된 콘서트형식의 공연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있다.
여는 마당인 ‘소원풀이’는 소원을 빌러가는 길 ‘길놀이 장단놀이’를 시작으로 성공기원, 사랑기원, 건강기원 등 세가지 테마로 구성된 곡들이 연주된다.
성공기원에는 어서 소원을 성취하라는 ‘사바하’, 무엇이든 잘되기를 바라는 ‘승승장구’, 만선의 기쁨, 풍요를 노래하는 ‘뱃놀이’ 등이 연주되며, 사랑기원에서는 한 남자가 매화나무를 심은 사연을 노래하는 ‘임이 심은 매화나무’가 연주되어 모두의 사랑이 이루어지기를 원한다. 마지막으로 건강기원에서는 닫힌 마음을 열라는 ‘열고’. 오복을 부르는 북소리 ‘오고타’, 막힌 기운을 증폭시켜내는 격정의 리듬 ‘맥놀이’ 등 신나는 리듬의 곡들로 구성되어있다. 때문에 이 모든 레퍼토리를 듣고 즐기는 순간 스트레스가 한순간에 해소되며 우리 소리와 장단에 빠져드는 신기한 매력에 빠져들게 될 것이다.
<월드비트 비나리> 공연개요
■ 공연명 월드비트 비나리(WorldBeat VINARI)
■ 장르 한국 음악 콘서트(Korean Music concert)
■ 공연기간 2012년 8월 18일 ~ 오픈런
■ 공연시간 평일 pm 8:00, 주말 pm 4:00 (월요일 휴관)
■ 장소 종로 시네코아2관 비나리 전용관(4F)
■ 출연진 들소리 공연예술단
■ 주요스탭 총제작연출 문갑현, 기술제작연출 조형제
■ 관람료 (VIP)성공기원석 60,000원, (R)건강기원석 50,000원, (S)사랑기원석 40,000원
■ 관람시간 80분
■ 주최,주관 사회적기업 들소리
■ 제작협력 ㈜스파크 프로덕션, ㈜바나나하우스, ㈜라이브미소, ㈜퓨전라이트, ㈜M2비쥬얼
■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수출입은행, 더페스티벌, ㈜이다엔터테인먼트
■ 예매처 인터파크 1544-1555 //ticket.interpark.com
■ 문의 02-744-6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