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1.14 (목)
 축제뉴스 축제뉴스기획/특집
구리한강유채꽃축제
TheFestival 기자    2010-05-15 22:59 죄회수  10255 추천수 2 덧글수 4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서울근교의 한강변에서 12만평 정도의 대단지 유채꽃밭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해마다 5월이면 봄을 만끽하려는 시민들이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정원축제로 몰려 들고 있다. 올해는 천안함침몰사고 등 국가적 슬픔을 반영하여 축제를 두 주 미뤘으며 특설무대 공연등을 대폭 취소한상태에서 5월 15일부터 양일간 열렸다.

 

align=top

 

align=top

유채꽃개화시기에 맞추어 열리는 이 번 축제는 꽃나들이를 주제로 체험행사, 학습프로그램, 꽃단지 이벤트, 전시, 경연 및 추억의 포토존행사까지 다양하게 펼쳐졌다. 

 

align=top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끼리 풍성한 행복나누기를 할 수 있도록 부담없는 행사를 마련한 게 특징이다. 가족사랑 동요대회, 아줌마 팔씨름대회, 즉석노래자랑, 닌텐도올림픽 등으로 참가자들의 웃음과 감동과 추억을 만들어 주는 데 부족함이 없었다. 특히 스승의 날을 맞은 행사 첫 날에는 노스승을 모신 사은 나들이 행렬도 눈에 띄었다.

 

align=top

▲ 한 음료업체가 후원한 흥미로운 아줌마팔씨름대회에서 8강에 오른 참가자들이 한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align=top

▲ 어린이들의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펼쳐졌다.  위 사진은 점토인형마스크를 만드는 어린이들의 모습.

align=top

 

추억의 감정들을 사진에 담을 수 있도록 잘 꾸며 놓은 포토존이 여기저기 있어 가족, 친구, 연인끼리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인 축제였다.

 

align=top

유채꽃축제 아마추어 디카사진 콘테스트가 있어서 많은 참가자들이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이틀간의 축제기간 날씨도 고급사진기를 둘러 멘 사진동호인들의 작품활동을 도와 주기에 부족함이 없었으며 이동마차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의 서비스질도 흡족한 행사였다.

 

 

한편 활짝 핀 유채꽃은 축제가 끝난 뒤에도 이 곳 한강시민공원에서 이 달 말까지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더페스티벌 취재팀 / suh@thefestival.co.kr

태그  유채꽃,한강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LqvdL 
날개   2011-01-22 11:01 수정삭제답글  신고
우리 집에서 이렇게 가까운 곳에 유채꽃밭이 있었다는 사실을 왜 몰랐을까?? 한강변의 넓은 들이 12만평이나? 2011구리한강유채꽃축제에 꼭 가 봐야지~
딱풀   2010-07-24 00:46 수정삭제답글  신고
역시 이런 축제는 날씨가 성패를 좌우한다. 맞습니다.
broomstick   2010-05-22 06:50 수정삭제답글  신고
사람많은 축제 때를 피해서 5월말에 천천히 가 보는 것도 괜찮겠져~? 유채꽃만 본다면..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독립예술축제에 삶을 바치는 서울...
축제는축제기획자의시도에따라자연스레...
인기뉴스 더보기
강진군 글로벌 K-FUSO 외국인 체험...
강화평화전망대 2024년 양사평화파...
울고 넘는 박달재 제5회 봉양박달...
축제리뷰 더보기
계룡저수지 산책로 계룡지둘레길...
밤 깊은 마포종점 축제로 새롭게...
만두도시 만두성지 원주만두가 ...
강경젓갈축제 상월고구마 찰떡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