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스피드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온다.
2010 F1 KOREAN GRAND PRIX
포뮬러원
UN협력기구인 국제 자동차 연맹(FIA)이 주관하는 세계 최정상의 모터스포츠 이벤트. 약칭으로 포뮬러원(Formula 1™)이라 불린다. 연간 17~20개 국가가 유치하고 있으며 각 개최 대회에 국가 이름을 붙여 그랑프리(Grand Prix)라고 한다. (예 : FORMULA 1 KOREAN GRAND PRIX)
대회 규모나 관중동원, 시청률 등 흥행측면을 고려했을 때 월드컵, 올림픽과 함께 3대 스포츠 행사로 손꼽힌다.
포뮬러원코리아그랑프리
드디어 포뮬러원이 대한민국에서도 열립니다. 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는 오는 2010년부터 7년간 매년 한 차례씩 전남 영암의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치루어집니다. 이에 따라 한국은 월드컵, 올림픽을 모두 개최한 국가 가운데 유일한 포뮬러원 미개최국이라는 오명을 벗고 선진 스포츠 문화 강국으로 거듭날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자동차산업 10대 강국 중 마지막으로 포뮬러원 개최국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은 아시아에서는 일본, 말레이시아, 중국, 바레인, 싱가폴에 이어 다섯 번째로 포뮬러원을 열게 됩니다. 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는 개최지인 전라남도는 물론 국가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 입니다.
또 미래형 스포츠 문화를 이끌 새로운 테마인 모터 스포츠의 발전을 앞당겨 궁극적으로 국가 경제의 원동력인 자동차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게 됩니다.
레이스진행방식
국제 자동차 연맹(FIA)이 인정하는 공식 타이틀은 가장 득점이 많은 레이서에게 주어지는 드라이버즈 챔피언쉽과 최다 득점 레이싱팀을 가리는 컨스트럭터 챔피언십 이다. 각 팀은 1년에 17~20 라운드 정도 각 국에서 유치한 대회에 참가하여 경주를 하고, 매 경기마다 순위별로 1위부터 10위까지 점수를 부여해서 최다 득점자와 소속팀의 드라이버 2명의 합산 점수가 높은 레이싱팀을 결정한다.
그리고 각 라운드 경기에서 획득한 연간 득점을 합산해서 월드 챔피언을 설정한다.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