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회 품앗이축제
일시 : 2013년 7월 19일(금) - 21일(일)
장소 : 화성 민들레연극마을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이화리 716-5)
문의 : 02)3272-6652 / 031)358-7587
물놀이하러 바닷가, 계곡에 간다고?
연극마을에 오면 물싸움도 하고
물싸움하는 연극도 볼 수 있네!
품앗이로 공연도 보고 간식도 먹고!
신화놀이? 책놀이? 별게 다 연극이 되네!
지도보고 찾아가서 신나게 놀자!
o 관 람 료
① 네품티켓 : 공연 4편 관람권 (19일, 20일만 해당) = 48,000원 → 28,000원 (혼자서 4편 or 넷이서 1편)
② 세품티켓 : 공연 3편 관람권 = 36,000원 → 24,000원 (혼자서 3편 or 셋이서 1편)
③ 두품티켓 : 공연 2편 관람권 = 24,000원 → 18,000원 (혼자서 2편 or 둘이서 1편)
④ 한품티켓 : 공연 1편 관람권 = 12,000원
(단, ‘아주 오래된 전쟁’은 재료비 5,000원 별도)
⑤ 먹거리 · 만들기체험 : 2,000원~5,000원
⑥ 연극놀이 : 5,000원
농촌 마을에서 열리는 순수공연예술축제!
- 수·목·토(水·木·土) 놀이로 ‘금·토·일’에 놀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올해 품앗이축제를 위해 조성한 생태연못에서의 물놀이(水)와 주목나무 숲에서의 연극놀이(木), 땅을 밟고 뛰노는 대동놀이(土) ‘수(水)·목(木)·토(土)’ 놀이로 특별한 ‘금·토·일’을 보낼 수 있다.
‘품앗이축제’의 중심은 순수공연예술로, 풀밭이나, 석양 아래, 호박넝쿨 아래, 생태연못 무대 등 자연을 무대로 공연이 펼쳐진다. 연극, 마임, 음악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전문극단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올해는 특별히 ‘물싸움 공연’을 초청하여, 배우와 관객이 함께 시원한 물싸움을 하는 진풍경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원한 물놀이도 하고 연극도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축제!
모두의 “품”으로 만드는 나눔의 축제!
- ‘품앗이 해주실 분~’, ‘여기 좀 도와주세요!’
<!--[if !supportEmptyParas]--> <!--[endif]-->
‘품앗이축제’의 주체는 지역의 마을 주민들이다. 부녀회를 중심으로 음식을 만들고, 노인회를 중심으로 농촌체험을 하며, 마을의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은 체험을 준비한다. 지역주민뿐 아니라 극단을 중심으로 예술가들이 서로 교류하며 공연을 펼친다. 축제에 놀러온 관객들도 간단한 농촌일손을 돕거나 주위환경을 정리하는 봉사활동 등 ‘품앗이’를 통해 공연티켓이나 체험티켓 등 푸짐한 ‘품삯’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농촌에서 직접 기른 건강한 먹거리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볼거리, 놀 거리, 웃음거리가 가득한 흥겨운 축제!
- 신화? 책? 모든 것이 연극이 된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품앗이축제’는 공연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의 신화를 연극놀이로 승화시켜 문화적 유전인자를 공유하게 하는 ‘연극놀이 · 신화놀이’, 책 놀이를 하다보면 어렵게만 느껴지던 책도 친구가 된다! ‘책 놀이 · 연극놀이!’
잊혀져가는 우리 고유의 전통놀이, 대동놀이와, 탈 만들기, 누에고치 공예, 천연염색 등의 체험은 연령층에 관계없이 학교 및 가족 단위의 관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