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거창카약축제
오는 6월 경상남도 거창에서 거창한 카약축제가 펼쳐진다.
생명의 도시로 자리 잡고 있는 거창에서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제1회 거창카약축제가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카약 체험, 패들보드 체험, 핸들보트 및 오리배 체험 등 물과 친숙해질 수 있는 수상레저체험 프로그램과 해상 및 수상사고 발생 시의 생존법 교육이 준비되어 있으며, 캠핑족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사전 예약자에 한해 무료로 캠핑장을 개방할 예정이다.
특히, 생존법 교육에서는 강이나 바다에서의 조난 사고 발생 시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도록 구명조끼 착용법, 체온유지법 등의 생존방법을 체험객에게 무료로 교육하여 안전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이 밖에 식전 행사로 패러글라이딩 축하비행이 준비되어 있으며, 오후에는 최근 해외에서 새로운 수상레저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패들보드를 이용한 요가쿠아(패들보드 요가)를 선보인다.
제1회 거창카약축제가 이뤄지는 곳은 거창스포츠파크 주변 위천과 거창의 물줄기로 불리는 황강 일원으로 평균 수심이 1m~1.5m 밖에 되지 않아 수상레저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다.
이번 축제는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한국해양구조협회 거창수상구조대에서 직접 관리 감독 및 운영을 할 예정이며, 거창 부녀회에서 지역 특산물인 사과를 이용한 사과호두비빔밥, 사과고추장비빔밥을 직접 준비해 다양한 사과요리를 맛볼 수 있다.
축제의 공식행사는 14일부터 시작으로, 13일 방문 예정인 방문객은 거창스포츠파크 축제 운영본부에 방문 후 무료체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