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진돗개를 뺄 수 없겠죠?
주인에 대한 충성심 강하고 귀가본능이 강해 7개월만에 팔백리길을 돌아 주인을 찾아온 백구의 이야기가 큰 화제가 되기도 했고 백구의 이야기로 CF가 등장하기도 했지요. 이토록 영리한 진도개는 성격이 대담하고 용맹하고 사냥도 잘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견이자 세계에서 인정한 명견입니다.
이렇게 우수한 진도개를 보존하고 세계적 명견으로 육성하기 위한 진도개사업소가 있습니다. 진도개 홍보와 진도개 연구, 관리를 하는 곳입니다.
▲ 2009년 지어진 홍보관 진도개의 표준체형과 캐릭터, 역대 진도개 품평회 수상견, 충견이야기등의 전시물과 애니메이션 하얀마음 백구를 상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진도개홍보관, 진도개사육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사육장은 4동 57칸의 견사와 훈련장, 진료실, 공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훈련장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보여주는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진도개와 즐겁게 사진도 찍으며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관광객들에게 매일 3차례 (오전10시, 오후4시, 오후 5시) 진도개에 대한 설명과 묘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날은 진도개중에 95번째(?)로 똑똑하다는 진도개가 묘기를 선보였습니다.
TV특종 놀라운세상 등 방송에 여러번 소개되었던 배종국 조련사님. 진도군의 러브콜로 이곳 진도에서 내려와 살며 진도개 훈련을 돕고 계시다고 합니다.
진도개계의 연예인! 가수 비가 부럽지 않아 보입니다.
이곳 진도개사업소의 공연이 입소문을 타면서 진도의 관광명소로서 필수코스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합니다.
진도에가면 진도개사업소, 꼭 한번 들려봐야 겠죠?
■ 진도개사업소 홈페이지 : //dog.jindo.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