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부천국제만화축제 (BICOF2011)
일시 : 2011년 8월 17일(수)부터 21(일)일까지 [5일 간]
장소 : 한국만화박물관 및 영상문화단지 일대
주최 : 부천시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한국콘텐츠진흥원, KOTRA, (사)한국만화가협회, (사)우리만화연대,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사)한국만화출판협회, (사)한국카툰협회, 부천문화재단, 부천필하모니오케스트라, PIFAN, PISAF
제14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2011) 운영위원장 박재동
제14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의 주제는 <이제는 스마툰이다. 스마트한 세상, 새롭게 만나는 만화>입니다. 스마툰은 ‘스마트’와 ‘카툰’을 합친 신조어인데 새롭게 변하는 디지털 시대의 만화의 새로운 접근방식과 즐기는 방법을 이번 14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제시하고자 정했습니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1998년부터 한국 만화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전문 만화 콘텐츠 축제입니다. ‘만화도시 부천’에서 개최되는 행사이므로, 지역의 만화가들이 대규모 참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2011)는 세 가지 주안점을 두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국제화’입니다.
<세계어린이만화가대회>를 신설하였는데, 세계 각국 어린이 만화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행사를 마련하여 국제화의 첫발을 내딛고자 합니다.
두 번째는 ‘만화페어의 활성화’입니다.
만화투자 프로젝트 런칭쇼, 만화콘텐츠 발표회, 콘텐츠 잡 페어 개최 등을 통해서 만화콘텐츠 관련된 기업들과 창작자, 제작자 등이 상호간 자유롭고 상시적으로 비즈니스 미팅과 상담회가 이루어지도록 구성할 계획입니다.
세 번째는 ‘참여와 소통의 강화’입니다.
올해부터는 만화를 즐기는 독자들과 만화가, 만화관련 기업들이 소규모 파티나 토크쇼와 같은 참여 소통형 프로그램을 늘리고, 이를 SNS나 포털사이트와 협력하여 만화관계자, 관련 애호인, 일반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참여문화축제의 첫 발을 내딛고자 합니다.
2011년 새롭게 열어갈 10년을 위해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많은 것을 준비하였습니다.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이번축제를 통해 만화가 가진 무한한 잠재력과 미래가치를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대중교통
송내역 2번 출구 북부역 광장에서 버스 이용 - 7-2, 5-2, 37번 한국만화박물관 하차
부개역 2번 출구(삼산체육관 방향) 버스 이용 - 79번 한국만화박물관 하차
부평역 558, 565번 한국만화박물관 하차
자가용
외곽가순환도로
<판교방면> 외곽순환도로 일산방향 - 중동 IC (인천방향)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부천무형문화엑스포 행사장, 야인시대세트장 옆)
< 일산방면> 외곽순환도로 판교방향 - 중동 IC (인천방향)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경인고속도로
<서울방면> 경인고속도로 인천방향 - 서운 JC에서 외곽순환도로 판교방향 - 중동 IC (인천방향)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계남대로 부천방면 계남대로에서 인천방향 -> 중동IC 지하도 -> 한국만화영상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