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체험과 봉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문을 연다.
경기도(도지사 김문수)와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전국 최초로 여행, 체험, 봉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에듀볼런투어(eduvoluntour.com)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8일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체험을 뜻하는 손, 여행을 의미하는 발, 나눔을 뜻하는 하트를 형상화한 ‘손가락(樂) 발가락(樂)’이라는 이름의 이 사이트는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경기도내 다양한 체험봉사학습 장소를 소개한다.
학생들은 체험은 물론 일정 시간의 봉사시간을 가진 후 봉사 활동 인증서도 받을 수 있어 체험, 봉사, 여행을 원하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는 일석삼조의 기회인 셈이다.
비무장지대 생태체험인 DMZ VIP(Voluntourism in Park), 안성유별난 마을, 이천 자채방아마을 등 농촌체험을 당장 이번 주말부터 즐길 수 있다. 조만간 어촌체험, 박물관체험, 문화예술체험, 역사교육체험 등 다양한 체험봉사활동이 추가될 예정이다.
손가락(樂) 발가락(樂) 사이트는 체험학습의 핵심을 알려주는 ‘짚어주세요 콕콕’, 구체적 체험내용을 알려주는 ‘체험 하세요 함께’, 체험학습과 관련된 교과내용을 알려주는 ‘관련교과’ 등 체험학습에 도움 되는 알기 쉬운 길라잡이 코너를 마련, 부모님과 학생들이 보다 쉽게 체험봉사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우리 아이는 곤충을 좋아하는 1학년인데 어디로 갈까?’ 고민하는 학부모는 사이트에서 관련 교과, 원하는 체험 등의 길라잡이를 미리 보고 손쉽게 체험학습 장소를 찾을 수 있다.
경기관광공사는 주 5일제 수업 전면시행에 따라 체험여행을 원하는 가족단위 관광객이 급증할 것으로 보고, 체험학습과 자원봉사를 연계한 체험봉사여행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협약을 맺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선도적으로 기울여 왔다.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손가락 발가락 사이트가 매주 토요일 어디를 갈지 고민하는 부모님과 학생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